티스토리 뷰

 

아토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비타민에 대한 연구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비타민 D입니다. 이번에 발표 된 폴란드 보고서에 따르면,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에게 비타민 D의 섭취가 효과가 있다합니다.


왜 비타민 D일까요?

비타민 D는 사실 면역을 조절하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난치성 질환은 어떤 이유로 면역 조절을 할 수 없는 것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면역 조정 작용이있는 것으로 나타난 비타민 D가 주목을 받게 된 것입니다. 아토피성 피부염도 마찬가지입니다.

 

 

 

 

비타민D가 아토피에 어떻게 반응했을까요?

 

실험을 통해 비타민D가 아토피에 어떻게 반응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첫째,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입니다.

 

 

두 그룹의 환자의 혈액 검사를 하여 비타민 D의 혈중 수치를 측정했습니다. 두 그룹에는 차이가 없었으며, 또한 평균 값을 보여 환자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피험자들에게 비타민 D를 섭취하게했습니다. 그러자 아토피성 피부염의 중증도가 감소했습니다. 이 때문에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아토피성 피부염이 가벼워질 수 있으며 부작용도 거의 없어 안전에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토피치료법,아토피에좋은음식

 

 

그럼 비타민 D가 많은 음식 즉,

아토피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비타민 D를 많은 음식은 버섯류입니다. 특히 목이 버섯 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등이푸른생선에 비타민D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밖에 DHA와 EP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경 조직이나 뇌의 발육에 좋고, 건망증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대부분 일상적으로 먹고있는 연어와 장어, 고등어 등의 생선에 비타민D가 많이 포함되어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비타민 D의 또 다른 효과는 칼슘의 흡수하기 쉽게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칼슘 함유 음식을 함께 먹으면 뼈를 튼튼하게도 해줍니다. 칼슘이 많은 음식은 유제품인 치즈, 요구르트, 우유 등이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