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관리 제대로 해서 동안얼굴! 탱탱한 얼굴! 젊어보이는 얼굴을 만들자!

 

여드름피부관리법

상대방의 나이를 가장 잘 알아내는 방법은 바로 피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피부세포는 노화가 진행됨에 모공이 넓어지거나 잔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푸석푸석해보입니다.

무엇보다 우리신체 중 외부환경 및 자외선에 쉽게 노출되는 얼굴은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는다면 쉽게 망가집니다.

때문에 나이대별 피부관리가 필요한데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여드름이 걱정되는 10대 피부관리법

 

10대 피부는 호르몬의 분비가 활성화되면서 피지선이 활발해지고 먼지와 노폐물이 쌓여 여드름이 생기기 쉽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주고 부족하기 쉬운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입니다.

연예인피부관리법

 

음식조심해서 먹기!

기름진 음식, 초콜릿, 과자, 향신료등이 들어간 자극적인 음식은 가급적 피합니다. 또한 변비가 되면 피부염이 일어나기 쉬우므로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음식을 자주 섭취해줍니다.

 

수건이나 담요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수건이나 담요, 베개 커버 등 얼굴에 접촉하는 것은 청결을 유지해주고 수면을 충분히 합니다.

 

모공이 슬슬 걱정되는 20대 피부관리법

 

정상적인 피부라면 세포가 표피의 아랫쪽으로부터 표피를 밀어 결국은 각질이 벗겨집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피부의 각질은 쉽게 떨어지지 않고 두꺼워집니다. 매일 충분한 세안을 해주는 동시에 피부보습을 충분히 해줘 각질이 벗겨지기 쉽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세안 후에는 물로 페팅을 해주며 시간 여유가 있다면 타올을 따뜻하게 해서 얼굴에 얹어 모공을 열어준 뒤 세안을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피부에 붙은 먼지와 피지를 빨리 제거해주는 것이 모공이 눈에 띄지 않는 방법이자 20대 피부관리의 포인트입니다.

 

기미도 예방하고픈 30대 피부관리법

 

30대가 되면 20대때는 보이지도 않던 기미가 슬슬 보이기시작합니다. 이때 계속 방치하면 기미가 심하게 올라옵니다. 때문에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자외선을 피해주시고 선크림을 항상 발라줍니다. 자외선을 받으면 피부는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여 우리 몸을 자외선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데 이때 기미가 생깁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수면, 풍부한 영양 및 비타민C 섭취, 비타민B,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줍니다. 비타민C는 멜라닌이 증가하는 것을 방지해주기때문에 꼭 드셔주세요. 특히 흡연은 비타민C를 섭취의 방해가 되므로 흡연을 한다면 될 수 있으면 끊는것이 좋습니다.

 

 

피부주름이 보이는 40대-60피부관리법

 

40대때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모공이나 얼굴의 주름이 보이는 등 피부에 대한 고민이 끝이 없어집니다. 무엇보다 얼굴의 주름은 피부의 수분함량이 적을수록 쉽게 생기므로 피부보습을 충분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세안 후 가급적 빨리 보습을 해주세요.

 

세안 후 피부에 팩하는 것만으로, 보습 성분이 딱 피부에 밀착하므로, 매끈한 피부로 가꾸어주고, 또한 각질에 수분을 침투시켜 주므로  탄력을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