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긋지긋한 모공! 이거 없애는 방법 있나요? 속시원히 알려주세요!

 

우리가 평소 무심코 하고 있는 생활습관들은 피부에 중요한 영향을 줍니다. 모공을 줄이는 방법, 모공축소하는 분들께는 슬픈 이야기지만 한 번 커진 모공은 줄일수가 없습니다. 모공을 축소하는 시술이나 수술은 피부의 탄력을 줘서 피부가 차오르게 하는 방법으로 이는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저 역시 모공으로 스트레스를 받아 피부과에서 모공축소시술을 받았지만 이는 1년 정도의 유지효과밖에 없었고 그렇다고 눈에 띄게 좋아진 것도 아니었습니다.

 

비싼 돈을 주고 피부에 투자를 했지만 효과가 크게 좋아진지는 모르겠습니다. 때문의 매일의 생활습관을 개선해서 현재 모공에서 더 넓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우리는 바쁜 일상을 살고 있는데 조금만 내 피부를 생각하고 주의를 기울인다면 몇년 후 다른 사람들보다 더 좋아지고 동안피부라는 소리를 절로 듣게 됩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피부 미용에 중요한 수면

피부는 자고 있는 동안에 신진대사가 활발해집니다. 그래서 잠을 줄이거나 자지 않는다면 피부의 신진대사가 되지 않아 각질이 쌓이고 모공이 쉽게 막혀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생기기 쉽습니다.

우리가 밤을 새거나 잠을 잘 못잔 다음날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윤기가 없어보이는 것은 신진대사때문입니다. 때문에 질좋은 수면을 최소 6시간은 해주셔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은 필수

 

자외선은 UVA와 UVB가 있습니다.

UVA는 진피까지 도달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하며 구름이나 유리창으로도 막을 수 없습니다. UVA를 방지하려면 PA가 높은 제품을 선택합니다.

UVB는 기미의 원인이 되는데 SPF값을 보면 됩니다. PA와 SPF가 무조건 높다고 좋은 선크림은 아닙니다. 보통 15~30정도의 제품을 사용하시면 되고 휴가를 가거나 햇볕에 오래 노출된다면 지수가 높은 제품을 사용해야합니다. 지수가 높을수록 유해도가 높으니 주의바랍니다.

 

 

제대로 된 식사하기

당분, 유분이 많은 인스턴트나 과자등은 줄이는게 좋습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B는 모공에 도움이 되는데 녹황색 야채, 과일, 감자, 콜리플라워 등에 많습니다. 비타민A는 피부미용과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도와주고 비타민B는 자외선, 피부처짐에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는 성인여드름과 모공이 커지는 원인 중 하나

스트레스는 남성 호르몬에 의한 피지의 분비량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면역력을 떨어뜨려 피부를 지치게 만들고 성인여드름의 원인이 됩니다. 때문에 좋아하는 취미나 일을 하고 기분을 전환하는 나만의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해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