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젊어지는 방법 중 하나인 모공관리법으로 탱탱한 피부 유지하기

 

 

모공을 피지와 각질의 탓이라고만 생각하고 유분을 완전히 제거하여 세안을 철저히 하는 분들이 있으나 이것은 오히려 피부를 망치는 행동입니다. 피지를 너무 제거하면 남아있어도 될 피지가 없어지기에 결과적으로 피부 모공이 더 넓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모공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피지를 너무 많이 제거하지 않고 적당한 얼굴기름을 남기는 것입니다.

 

유분기가 없으면 각질은 표면이 건조해지기때문에 오히려 피지를 더욱 분비히시고 모공이 더 커지게 됩니다. 또한 피부타입별로 모공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성피부의 모공관리

피지 분비가 많은 타입으로 모공이 쉽게 눈에 띕니다. 특히 T존과 턱에 모공이 많으므로 피지를 억제하기위해서 오히려 적당한 유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한피부의 모공관리

피지의 양은 많지 않지만 컨디션의 변화에 따라 각질의 상태가 수시로 변하기때문에 피지의 악영향을 제거하는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으로 관리를 하거나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줘서 수분을 유지하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피부 표면에 기름막이 형성되어 각질이 정돈되고 모공이 눈에띄지 않습니다.

 

민감성피부의 모공관리

민감성피부는 외부자극에도 쉽게 피부가 상합니다. 때문에 외부자극을 최소화하는게 좋으므로 일주일에 1회 정도 부드러운 롤링으로 각질제거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클렌징을 할때는 워터제품을 추천합니다.

 

모공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피지의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가 푸석푸석해보이고 각질이 쉽게 생기며 화장을 해도 칙칙해보입니다. 피부모공관리만 제대로 해줘도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는데 피부타입별 모공관리이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름진 음식, 초콜릿등의 과자류, 커피류, 당분등의 지나친 섭취를 줄여야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