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 피부&미용

피부노화를 부르는 습관 7가지

스트롱 베이비 2014. 5. 3. 21:00

 

거울을 보면 어제와 다른 거 같고, 1년 전에 갔었던 여행사진을 보면 그때는 왜이리 어려보이고 더 싱그러워 보이는지 가끔 한숨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도 하지요. 여러분 알고 계세요? 여러분의 먹고 자는 방법들이 즉, 내가 하는 습관들이 나도 모르게 수명을 단축시키고 더 늙어보이게 만드는 사실을..

오늘은 다른사람보다 늙지 않는 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나이계산

 

 

혹시 당신은 멀티태스킹입니까?

한 가지 작업을 꾸준히 하는 게 아니라 이것했다 저것했다 하거나 동시에 여러가지를 하는 멀티태스킹은 뇌훈련을 도와 뇌도 젊게 만들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지만 그러한 행동이 피로와 스트레스를 야기한다면 당신은 실수할 확률이 높아지고, 스트레스는 활성산소와 세포손상을 일으켜 노화를 가속시키는 주범이 됩니다. 때문에 노화를 피하고 싶다면 한가지 일에 집중하고 끝낸 뒤 그 다음일을 하는게 좋습니다.

 

 

나는야 디저트 마니야

달콤하고 기름진 디저트는 먹을때는 행복하지만 이것이 노화를 부르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단음식은 눈 밑의 다크서클, 피부톤 떨어뜨림, 붓기, 얼굴의 미세한 주름을 증가, 얼굴 윤곽 손실, 피부 모공 확장 등을 발생시켜 빨리 늙게 만듭니다. 과다섭취보다 적당히가 중요합니다.

 

 

나는 잠을 적게 자는 사람?

사람마다 수면시간이 다르지만 보통사람은 6~7시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잠을 적게 자면 피로도도 높아지고 낮에 집중력이 떨어지며 체중이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최소 12시에는 주무시거나 6시간 이상 수면을 취해주세요.

 

 


 

 


나는 아이크림이라곤 모르는 사람이다?

번거롭지만 꼭 필요한 아이크림. 아이크림은 눈밑의 주름을 예방하고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특히 눈 주위의 피부는 얼굴의 다른 피부보다 얇고 손상이 쉽기때문에 건조해주지 않도록 해줘야합니다. 시중에 많은 아이크림이 있어서 못고르겠다는 분들에게 팁을 알려드리면 '비타민A와 Retin A'가 주 성분이고 다른 성분으로 산화방지제, 비타민C, 히알루론산 등이 들어있는게 잔주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나는 선크림 바르는 걸 자주 까먹는다?

인간의 얼굴에 노화를 주는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자외선 노출입니다. 사실 자외선은 집에서도, 비가 오는 날에도 존재하는데 선크림을 바르지 않는다면 '대놓고 피부를 노화시키는 중'이라고 해도 할말이 없습니다. 집에서는 SPF15를, 솔직히 집에서까지 바르는 것은 좀 아니다 싶으면 외출할때 30~50사이의 SPF를 꼭 발라주세요.

 

 

피부관리법

나는 빨대로 음료를 마신다?

사실 치아의 얼룩을 방지하기 위해 커피나 콜라, 쥬스 등의 음료를 마실때 빨대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빨대사용은 입 주위 조직에 주름을 만들고 이 과정이 지나면 팔자주름, 얼굴 주변까지 주름이 형성합니다.

담배를 흡연할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는 방이 뜨뜻한게 좋다?

밖에 눈이 오거나 바람이 불거나 쌀쌀할때 우리는 추위를 느끼고 사무실, 집 등의 실내온도를 아무렇지도 않게 높입니다. 따뜻해서 기분은 좋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얼굴은 건조해서 당겨 건조증을 유발하고 더 나아가 피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될 수 있음 한번씩 환기를 시켜주시고 가습기를 틀어 습도를 40~60%로 해 피부를 보호해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