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건강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질병을 피하고 오래살고자 하는 인간의 본성에 의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 중 면역력은 건강에 가장 기초적인 것인데 면역력이 떨어지면 피곤함과 기력부족 등의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지만 이를 방치해 계속 두면 큰 질병으로까지 발전합니다. 때문에 평소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이나 음식을 먹는 것이 좋으며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BEST 6


녹황색 채소의 대표적인 시금치

시금치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 B2, 철, 구리 등의 성분이 굉장히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허약체질, 빈혈, 기미, 쉽게 피로를 느끼는 분들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고 철분을 흡수하는데 필요한 비타민C가 많고 몸에 좋지 않은 요산을 배출해주어 류마티스나 통풍이 있는 분들께도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철분은 커피와 섭취하면 흡수율이 현격히 떨어지기때문에 피해야합니다.

 

 

오랜 역사를 가진 양배추

양배추는 수천년전부터 재배된 야채로 건강면에서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효능을 따지면 비타민C가 가장 많고(특히 심쪽이) 비타민U 성분이 있습니다. 이 비타민U가 있는 식품은 많지 않은데 이는 위장약으로 쓰일만큼 위장장애, 궤양치료에 효과가 높습니다. 때문에 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양배추즙을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양배추즙은 그밖에 속쓰림, 트림, 메스꺼움, 여드름,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영양이 뛰어난 현미

현미는 백미에 비해서 영양적으로 매우 뛰어납니다. 현미에는 단백질, 지질, 비타민B1, 니코틴산, 식이섬유 및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백미에 비해 3배이상의 섬유질을 가지고 있어서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변비예방 및 해소에 좋습니다. 이러한 섬유질때문에 현미를 드시면 소화가  잘 안될수도 있으니 꼭꼭 씹어드세요.



뿌리식물인 우엉

우엉은 수분함유가 89%에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식이섬유는 솔직히 영양학적으로 영양이 없지만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변비 등에 인한 여드름, 피부염을 앓고 있는 분들은 우엉을 꾸준히 드셔주세요.

 

 

인도가 원산지인 생강

생강은 감기, 메스꺼움, 어깨결림, 기침, 요통, 신경통 등에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우리가 초밥을 먹을때 생강짱아찌가 나오는데 이는 생강이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주고 음식의 독을 없애주기때문입니다. 생강은 감기증상에 특히 효과가 있는데 생강차(대추+생강+꿀or 설탕)를 먹으면 감기빨리낫는법으로 좋습니다.

또한 더위로 식욕을 잃거나 소화불량으로 위장이 아플때, 복통 및 설사로 고생할때 생강즙을 물에 희석해서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탱탱한 붉은 빛의 토마토

토마토의 주성분은 식이섬유와 펙틴, 탄수화물입니다. 건강야채의 대명사라고 불리는데 붉은 색의 토마토가 면역력에 좋은 음식인이유는 색깔에 있습니다. 이 색소는 천연색소의 하나인 리코텐으로 항산화 작용을 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해 암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A, B1, C가 들어있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