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에 갑자기 나타나는 두드러기. 강한 가려움을 수반되므로 아이의 경우는 조심하지 않으면 그 부위를 긁어 버려 출혈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두드러기는 피부에 발진이 있거나 그것이 적색을 동반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알레르기가 아닌 두드러기의 경우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어렵고, 몇 분에서 몇 시간에서 사라져 버리는 일도 많기 때문에, 타이밍 좋게 병원에 갈 것이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두드러기의 발병 물질인 히스타민의 분비를 억제하는 항히스타민 제는 가려움증에 효과가 있지만 의사의 처방이 필요합니다.

 

 

 

 

가려움증의 대처법

아이가 피부를 지속적으로 긁는다면 먼저 출혈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부분에서 세균 감염 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잘 살펴주세요. 아기라면 손에 장갑을 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차가운 수건을 환부에 닿게하거나 물을 바르거나하여 가려움증을 마비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모기에 물린 때도 부위를 얼음으로 차게하면 가려움증이 완화됩니다.

 

 

 

 

사실, 가려움을 전달 신경계와 통증을 전달하는 신경계는 별도로 존재합니다. 모기에 물린 때 환부에 ×을 손톱으로 한 경험있으세요? 이것은 낫게하기보단 가려움증을 달래기 느낌이 있을 뿐입니다

손의 손톱을 짧게 잘라 두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은 환부를 차게하여 가려움증을 억제하지만 겨울철이나 차가운 것에 나타날 수 있는 두드러기에는 위와 같은 방법은 효과가 없습니다.

 

 

 

 

 

한랭 두드러기

겨울에 많이 발병하고 추위로 인한 두드러기입니다. 정확하게는 외부 온도가 아닌 피부 온도의 온도차에 의해 두드러기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는 따뜻하게하여 가려움증이 없어집니다. 가려운한다고해서 냉장 버리면, 가려움증은 더 강해 지므로 주의하십시오. 이 두드러기는 한여름 수영장에서도 발생 될 수 있습니다. 한랭 두드러기를 일으킨 적이있는 아이는 수영장시주의를 환기 할 필요합니다.  두드러기가 나오면 따뜻한 곳으로 이동한다. 이것이 가려움증을 억제하는 포인트입니다.

 

하루 지났는데 두드러기가 나아지지 않거나 자주 두드러기를 개발할 경우 병원에가는 것을 생각하십시오. 무엇인가 다른 원인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정신적인 것, 스트레스 등으로 두드러기가 발병 할 수도 있습니다. 두드러기 가려움증을 억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원인 물질을 파악하고 피하는 생활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