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귀지(귓밥)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이 귀청소법.

 

 

귀지 (귓밥)은 귓구멍에 있는 귀지 선에서 분비 된 분비물과 벗겨진 피부가 먼지와 섞여 생긴 플라크와 같은 것입니다.

성인 귀 청소와 달리 작은 아이의 귀 청소의 경우 잡히기 어려운 귀지가 많아 아이가 아파하고 잘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귓밥청소가 쉽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아이의 귓밥 청소 방법, 아이 귀지 청소방법

 

성인의 귀 청소를 할 경우에는 귀이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아이들의 경우에는 귀이개가 아닌 면봉을 사용합시다. 평소에는 자주 귀 청소를 해 줄 필요는 없습니다. 귀지라는 것은 자연스럽게 출구쪽으로 밀려가는 것으로, 무리하게 안쪽에 있는 귓밥을 제거하려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월 1 회 정도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귀를 들여다보면 출구쪽에 보이는 귀지를 면봉으로 제거 해주는 정도가 좋습니다. 만약 안쪽을 들여다 보았는데 큰 귀지가 있으면 제거하고 싶어지지만 아이가 아파하거나 싫어하고 날뛰는 경우에는 무리하게 제거할 필요는 없습니다.

 

 

귀지가 너무 커서 쉽게 제거하지 못하는 경우

 

잠시 귀 청소를하지 않은 경우 등 귓속에 큰 귓밥이 달라 붙어 쌓여 버리는 일도 있습니다. 이것을 귀이개 나 면봉으로 제거하려고하면 귀지가 안쪽으로 들어가거나 오히려 아이의 귓구멍을 다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때는 망설이지 말고 이비인후과에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비인후과에 가면 핀셋으로 쉽게 없애줍니다.

 

 

귀의 안쪽에 밀려 들어간 경우

 

자주 귀 청소를하고 있으면 귀를 상하게 할 수 있으며, 귓밥을 안쪽으로 밀어 버리고, 잡히기 어려워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잘못하다 귓속에 귀지를 넣어 버리면 쌓인 귀가 오히려 귀 구멍을 막아 버리는 "귀지 색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영장이나 목욕 등으로 귀에 물이 들어 찬 귀지의 부피가 늘어나 일어나기도합니다. 난청과 이명을 동반 할 수 있으므로,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치료를 받도록합시다.

이비인후과에서 귀지를 불려서 부드럽게하고 나서 제거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상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연고를 바르는 등의 처방도 합니다.

 

 

건조한 귀지타입은 귀청소 삼가야 함

 

귀지 막힘 쉬움은 체질에 따라. 귀지가 건조한 타입은 귀지가 걸림 어려워 자연스럽게 나올 것 쉽기 때문에 자주 귀 청소를하는 것은 삼가합시다.

고양이 귀 (귀지가 축축한 타입)은 건조한 것보다 걸림이 쉽기 때문에 적당히 귀 청소를 해주고 만약 귀지가 잘 빠지지 않거나 귀에 이상을 느꼈을 경우에는 이비인후과에서 가서 아이를 진찰해주도록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