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축구협회 아마추어

 

JoinKFA는 대한축구협회 KFA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대한민국의 축구경기에 관한 모든 것이 있는 통합경기정보 시스템입니다. 주로 국내에서 열리는 축구경기 일정을 찾아보시거나 직접 아마추어 축구인으로서 활동하시는 분들이 자주 찾게되는 사이트입니다. 그 외에도 K3 리그나 동호인 리그 등의 팀과 선수들의 정보, 그리고 심판들과 지도자들의 정보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축구인과 축구팬들을 위한 통합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이트를 자유롭게 이용하려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무려 2개나 말입니다. 일단 PC환경에서는 WebCube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면 접속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후에 사이트 접속이 가능해지게 된 다음에도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의 설치창이 뜹니다.

 

 

 

이러한 보안프로그램들은 사이트의 이용이 끝난 이후에도 종료되지 않고 프로세스에 남아 시스템의 자원을 야금야금 갉아먹습니다. 어떠한 보안프로그램들은 심지어 다음부터 컴퓨터가 재시작되자마자 뿅하고 자동으로 몰래 실행됩니다. 넓은 화면에서 JoinKFA를 이용하시는게 편한 분들은 번거롭더라도 일단 설치를 다 하시고 이용이 끝나신 후에는 보안프로그램을 다시 삭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추천

 

개인적으로는 PC에서 JoinKFA를 사용하시는 것보다 모바일(스마트기기, 폰이나 태블릿)환경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바일에서 접속하시면 대부분의 환경에서 어떠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Join KFA 모바일 서비스

 

KFA에서도 아무래도 PC보다는 모바일 상에서 접속하는 축구인들이 많다는 상황을 고려한 것인지 모바일 어플을 내놓았습니다. JoinKFA 모바일 앱은 국내 대회의 관리와 기록, 그리고 선수등록을 담당하는 전용 플랫폼입니다. 또한 선수와 지도자, 심판의 등록 업무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축구관련 실적증명서와 경력증명서도 어플에서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밖에도 국가대표 경기를 포함하여 각종 국내의 축구대회 티켓도 구입이 가능하며 앞으로 각종 혜택도 개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안프로그램을 피하여 모바일로 조인케이에프에이에 접속하는 김에 아예 이 앱을 까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자주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분들이라면 설치 후에 언제나 터치 한번으로 바로 접속하실 수 있으니 말입니다.

 

 

 

JoinKFA 대한축구협회 아마추어 사이트 링크 ↓

 

https://www.joinkfa.com/

 

 

JoinKFA 모바일 앱 안드로이드용 설치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oinkfa.mobile.android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나요?


그럼 좌측하단의 ♡ 공감을 눌러주세요!


당신의 5초가 제게는 큰 힘이 됩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