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 유용정보

dat 파일 열기 방법 3가지

스트롱 베이비 2018. 7. 7. 19:16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컴퓨터를 사용하여 뭔가를 하시다가 .dat로 끝나는 파일로 인하여 당황하신 적 없으십니까.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은 창이 떴을 때는 본인의 컴퓨터에 dat이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열기 위한 프로그램이 없거나 기존에 있던 파일 연결이 끊겼을 때의 2가지 경우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의 .dat 확장자 파일 여는 방법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메모장으로 열기

 

 

 

보통 용량이 작은 것들은 위와 같이 프로그램 선택으로 들어가서 메모장으로 열어주면 열립니다. 내용이 텍스트인 경우가 해당합니다. 텍스트 형식이 숨겨진 dat 파일이라면 메모장이 아닌 Office Word나 워드패드 등으로도 열 수 있습니다.

 

 

미디어 플레이어로 열기

 

 

두 번째로 dat 파일이 사운드나 영상이 내용인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Windows Media Player 등의 영상 플레이어나 기타 음악 플레이어를 선택하여 열어보면 됩니다. 용량은 3M ~ ? GB 등으로 다양하니 열어봐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winmail.dat을 Winmail Opener로 열기

 

winmail.dat 파일은 보통 업무를 하시다가 Microsoft Outlook 이메일을 통하여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파일은 Microsoft 의 독점적 형식이기 때문에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해야만 열어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회사일 때문에 꼭 열어봐야 하는 파일일 경우가 많아서 당황하게 되실텐데 업무용 컴퓨터라면 윈메일 오프너라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미리 설치해놓으시면 쉽고 빠르게 열어볼 수 있습니다.

 

 

 

Winmail Opener를 만든 곳은 Eolsoft.com으로 슬프게도 해외 사이트입니다. 영어라서 당황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들어가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서 몇 개의 창을 거쳐야 다운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에 다운을 하실 때 음악이 나오면서 영상이 자동재생되서 광고로 오인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 사이트 링크와 동시에 제가 다운해놓은 설치파일을 동시에 올려드리겠습니다.

 

 

사이트 링크 ↓

 

https://www.eolsoft.com/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www.eolsoft.com/download/

 

설치파일 다운로드 ↓ (편하게 이걸 눌러서 바로 다운받으세요)

 

winmail_opener.exe

 

 

 

 

위의 파일은 Winmail Opener 1.6 버전으로 가장 최신버전입니다. 2017년 이후로 아직 업데이트가 없으니 그냥 받으셔도 되지만 최신버전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혹시라도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Next 이후로는 전부 가운데의 확인을 눌러주시면 빠르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따로 광고로 추가설치를 요구하는 창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프로그램 자체는 한글로 이용이 가능하니 이제 편하게 winmail.dat 파일을 열어보시면 됩니다.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나요?


그럼 좌측하단의 ♡ 공감을 눌러주세요!


당신의 5초가 제게는 큰 힘이 됩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