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부분의 사람들이 복부비만 다이어트나 다이어트하는방법으로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먹는게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습니다. 솔직히 며칠은 저칼로리 음식을 먹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겠지만 포기하기 쉽고 설탕이 들어있거나 고칼로리의 음식이 무척 먹고싶어 과식을 하게 됩니다.

무조건 5kg 다이어트를 위해 굶거나 지방을 멀리하기 쉬운데 옳지 못한 방법입니다. 우리가 쉽게 생각하지 못했던, 맛있는데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음식이 있습니다. 일명 '마이너스 칼로리'음식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음식조절

자몽

 

 연구결과에 의하면 식사전에 신선한 자몽을 먹은 비만 연구참가자 절반이 상당한 체중감소를 보였다합니다. 자몽칼로리는 100kcal정도 되는데 당지수가 낮은 과일이라 흡수속도도 느려서 살을 덜 찌게 하고 밥을 먹기 전 자몽을 먹으면 자몽의 쓴 맛이 식욕을 떨어뜨려 식단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살빼는법

코코넛오일

 미란다커나 안젤리나졸리가 해서 성공한 코코넛오일 다이어트가 요즘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은 요즘 슈퍼푸드로 떠오르고 있는대요. 코코넛오일은 다른 지방들과 달리 중쇄지방으로 이루어져 쉽게 연소가 되고 체지방을 태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몸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에너지로 사용됩니다.


음식조절

사과식초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사과식초에는 미네랄, 효소, 비타민,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탄수화물 식사전에 사과식초를 먹는것이 지방분해하기에 효과적이고 공복감을 덜어줘 밥을 덜 먹게 만들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뇨병에 걸린 환자가 사과식초를 먹으면 인슐린의 운동을 늦춰 세포가 지방을 비축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다이어트차

레몬

미국영양저널에 따르면 레몬에는 비타민c가풍부하고 지방을 산화하는데 좋다합니다. 레몬디톡스나 레몬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중 레몬 물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거나 샐러드에 식초대신 레몬주스를 넣어 먹고 적절한 운동을 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30%의 지방을 더 산화했다고 합니다.


 

등푸른 생선

근육을 키워주는 단백질이 많은 동시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송어, 정어리 등은 체중감소를 하는데 좋습니다. 무엇보다 생선에 있는 오메가3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불포화지방산이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포화지방을 분해시켜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므로 지방분해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나 식단조절이 필요한 분들은 이러한 음식들을 추가해서 먹는다면 지금보다 더 건강해지고 저칼로리의 공포증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더불어 함께 하기를 추천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