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은 사람이 가장 무서워하는 질병 중 하나이며 많은 분들이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시도를 합니다. 이미 암을 진단받았던 경험이 있다면 몸은 치료기간 동안 암과 싸우기위해 고군분투할 것이고 가족력이 있거나 암을 두려워해 예방하려는 분들 역시 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음으로써 암퇴치를 위해 노력하실 겁니다. 오늘은 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암정복

브로콜리

 

많은 아이들이 싫어하는 음식 중 하나인 브로콜리. 언제적부터인가 우리나라에 브로콜리가 들어오게 되었고 요즘은 건강채소로 각광을 받는 채소로 암에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결장 및 방광암에 특히 좋으며 양배추와 브로콜리, 콜리플라워에 많은 글루코시놀레이트는 항암물질로 암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암환자

토마토

 

토마토를 생으로 먹는것보다 삶아 먹고 요리를 해서 먹으면 우리몸에 훨씬 더 유익한대요. 토마토에 들어있는 리코펜이 암세포를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토마토와 암에 대한 연구는 과거부터 이어졌는데  베타카로틴, 미량의 셀레늄, 비타민 C와 E, 식이섬유 등이 함암작용을 해 암 발생 위험을 줄여줍니다.

 


암예방음식

호두

 

전립선암뿐만 아니라 유방암에도 효과적인 호두는 등푸른생선에 많은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캘리포니아호두협회의 발표에 따르면 호두에는 오메가3의 일종인 리놀렌산과 항산화물질, 섬유소등이 많아 암 저항물질을 생성해 암 발병률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갑상선암

당근

 

눈에 좋은 루테인이 풍부한 당근은 최근 연구에서 암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동물쥐 실험결과 당근을 먹은 쥐는 다른 쥐들과 달리 전립선암의 성장이 느려졌습니다. 암환자가 당근으로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일반인에 비해 많은 양을 섭취해야 하는데 때문에 쥬스로 마시면 좋습니다.

 


암예방음식

오렌지

 

상큼하고 풍부한 과즙으로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오렌지와 귤을 매일 먹으면 암을 예방한다는 기사가 나기도 했습니다. 오렌지(귤, 한라봉, 레몬, 라임, 자몽 등)에 들어있는 리모노이드성분이 암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매일 먹는다면 식도암, 위암등의 발병률이 50%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대장암

된장

 

우리나라 음식에 김치찌개와 더불어 대표적인 음식인 된장찌개. 된장에는 암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는데 장수노인이나 암이 없는 분들이 된장을 자주 즐겨드신다고 했습니다. 대신 된장을 먹을때는 간이 짜지 않게 해서 나트륨 성분을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딸기(딸기)

 

일반적으로 딸기에는 항산화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젊음을 유지하고 암을 방지하며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딸기를 그냥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고 철이 아니거나 보관이 어려울 경우에는 냉동딸기를 사서 라즈베리, 블루베리를 믹스해 스무디해드시면 좋습니다. 될 수있으면 설탕은 최소화합니다.

 


암을 이겨낸 사람들이나 암센터 연구를 보면 암을 이기는 방법은 의지도 강해야겠지만 꾸준한 식단관리와 치료를 병행해서 호전되거나 완치하는 것입니다. 또한 암예방법은 평소 생활습관과 암예방음식을 통해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