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뉴스나 매거진에 보면 녹차를 자주 마시면 건강관리에 좋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체중감량, 피부미용에 대해서는 많이 아시겠지만 그밖에도 녹차는 암예방, 스트레스 해소 등 그 이상의 효능이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녹차의 10가지 기능에 대해서 오늘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녹차가루

 

우리몸을 건강하게

 

자극적인 음료 대체 역할 - 녹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커피 한잔에 있는 카페인보다는 적으면서도 커피보다 몸에는 훨씬 이롭기때문에 카페인만 먹으면 안된다는 분들이 드시기에도 적합합니다.

 

몸에 수분 공급 역할 - 호주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물을 8잔 마시라는 말은 실제로 생수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때문에 중간중간 녹차를 물 대용으로 먹으면 물만 먹는것보다 건강은 물론 물리지 않는 점에서 이점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 녹차에 들어있는 테아닌이라는 성분을 진정효과를 하는데 녹차를 꾸준히 마시면 마음의 불안은 적어지고 스트레스가 해소됩니다. 어떤 분들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커피를 자주 마시고 카페인을 계속 찾게 되는데 오히려 카페인 성분을 과다복용하면 불안증세나 스트레스가 더 높아집니다.



심장질환 예방 - 심장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요즘 많이 발생하고 있는 병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녹차를 마셔주면 우리몸의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키고 동맥을 튼튼하게 하여 심장질환을 개선시켜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건강에 대해 과소평가하지만 작은 노력으로 예방을 할 수 있다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뇨병 예방 - 당뇨병을 가진 분들은 체중조절 및 식습관조절도 함께 해야하는데 녹차는 혈당수치를 낮춰주고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다당류 성분을 낮춰주고 카테킨이 혈당 수준을 정상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자외선으로부터 보호 - 피부는 항상 자외선의 영향을 받으면 살고 있습니다. 자외선을 계속적으로 쬐면 기미. 주근깨뿐만 아니라 암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녹차의 항산화성분이 피부의 손상을 완화시키고 UV에 의해 피곤해진 피부를 중화시켜주고 염증완환에 도움이 됩니다.

 

파킨슨병 예방 -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녹차에 있는 항산화 성분이 없애주는데 기여하여 파키슨병에 대한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부작용


감기예방에 도움 - 녹차의 황산화 물질은 감기에 걸린 사람들이 빠르게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비타민E 등이 우리몸의 면역체계가 빠르게 복구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참고로 치아미백을 한 사람들은 일주일간 녹차를 드시면 안되고, 임신중에는 녹차의 카페인 성분이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를 마시면 여드름에 좋은가를 놓고 여러가지 말이 있지만 아직 뚜렷이 입증된 것은 없습니다.

 

물처럼 녹차를 마시는 것도 좋겠지만 매일 하루에 한잔 정도 꾸준히 마시면 우리도 모르는사이에 내 몸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녹차를, 겨울에는 따뜻한 녹차를 마실 수 있으므로 계절적 구애도 없으므로 건강을 위해 꾸준히 드셔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