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아이에게 물사마귀가 생겼을때 취해야 할 올바른 방법은?

 

아이의 피부는 습진이나 다른 염증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그 중 유아에게 나타나기 쉬운 어린이 "물사마귀" 1개 또는 2개 나오기 시작할 무렵에는 보호자가 봐도 별로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있지만 어느순간 그것을 의식했을때는 아이의 몸에 물사마귀가 많아져 깜짝 놀랄 수 있습니다. 

 

 

 

 

감염되기 쉬운, 물사마귀란? 특징이 궁금하다?

 

사마귀는 피부에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가 ​​감염하여 일어나는 감염이다. 이 바이러스가 피부 표면에 닿는것으로 곧바로 물 사마귀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피부 깊은 곳에 있는 진피에 감염 될 경우 사마귀가되어 버립니다.

사마귀는 인간의 피부끼리의 접촉에서 감염 외에도 바이러스 붙은 물건에 피부가 닿으면 감염되기도 합니다. 특히 10 세 이하 자녀에게 쉽게 일어나는 감염인데, 어른의 경우에도 성교에 의해 감염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의 특징은 피부에 1 ~ 5mm 정도의 좁쌀 같은 백색 사마귀가 있는 것입니다. 사마귀는 처음에는 1 ~ 2mm로 작고 커지면 3 ~ 5mm 정도입니다. 매끈하고 광택이있는 약간 평평한 언덕 모양의 사마귀로 표면에 홈이 있습니다. 물이 들어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만지면 딱딱하고 덩어리처럼 되어있고 안에는 바이러스가 포함 된 흰 덩어리가 들어 있습니다. 겨드랑이, 배, 팔, 허벅지 안쪽 등 피부의 부드러운 곳에 나타나기 쉽습니다.

 

아픔은없고, 물 사마귀 주위에 습진이있는 것으로 가려움증을 동반하게됩니다. 또한 가려움을 위해 긁으며 사마귀가 터져 바이러스가 튀어 나와, 자신의 몸에 사마귀를 늘려 버리거나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옮겨 버리게되므로 조심해야합니다.

내버려 두면 몇 개월 혹은 1 년 정도 지나면 자연 치유되지만, 없어 질 때까지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물 사마귀를 발견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이에게 나타나기 쉽운사마귀는 유치원 및 보육원, 학교 등 집단 생활로 감염되기 쉽습니다. 만약 우리 아이에게 물 사마귀를 발견하면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물 사마귀는 퍼지기 쉽기문에, 수가 적고 퍼지기 전에 빨리 치료하여 없애는 것이 좋다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수가 늘어 나면 치료가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물사마귀를 발견하는 즉시 피부과 또는 소아과에 방문을 합니다.

 

 

물사마귀 치료방법?

 

치료 방법으로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전용 핀셋으로 뽑음 · · · 가장 일반적이지만 강한 고통이 수반됩니다.
액체 질소로 냉동 · · · 사마귀를 괴사시킵니다. 자국이나 상처가 남는 경우도있습니다.
살리실산 · · · 반창고를 붙여 불려 가지고 제거합니다.
치료에 대해서는 의사와 상의하여 어떤 방법을 취할지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사마귀가 있을 때의 생활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마귀가 있는 자녀의 일상 생활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 것입니다. 감염이지만 다른 바이러스만큼 감염력은 강하지 않고, 물사마귀가 있다고해서 유치원이나 학교를 결석 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공기와 타액을 통해 전파되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주변 사람들과 생활하고 문제는 없습니다. 수영장에서 감염되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왔지만, 수중에서 바이러스 감염시킬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수영장이나 목욕을하는 것 자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물 사마귀가있는 사람이 사용한 물건이나 수건 등에는 바이러스가 부착되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다른사람의 피부 상처에 바이러스가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