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자기 배가 아파서 떼굴떼굴. 그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혹시 갑작스런 복통을 경험한 적이 있으신가요? 회사나 학교를 가는 중에, 회의 중 또는 시험이나 면접 중 등에 갑자기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한다면 정말 곤란합니다. 특히 화장실을 찾으려고 해도 보이지 않거나 약을 갖고 있지 않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그저 참을수밖에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갑작스런 복통의 주요 원인 및 대처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리 예상할 수 있는 몇가지 복통원인을 파악한다면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체하거나 식중독

 

갑작스러운 복통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식중독이나 식중독에 의한 것입니다. 식사를하고 나서 증상이 나오기 전까지는 빠르게는 30 분 정도, 느린 경우 며칠 후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아픔과 함께 메스꺼움과 현기증이 함께 동반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이때는 식중독이나 체를 의심해봐야합니다. 체 · 식중독의 경우 복통을 느끼고 잠시 지나면 구토 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옵니다. 이동중인 경우는 빨리 화장실을 찾고, 그 다음은 가능한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것 같다면 빨리 병원을 가야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요즘 많은 분들이 겪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창자가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 상태가되어, 갑작스러운 배아픔에 시달며 설사와 변비 같은 증상을 일으 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주요 원인은 스트레스로 알려져 있고, 한창 일할 직장인 환자의 수가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임을 알면 이동의 경로와 화장실의 위치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통이 언제 덮쳐 올지 모르기 때문에, 곧바로 화장실로 직행하거나 약국에서 파는 설사약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맹장염으로 인한 통증

신경성복통

복통으로 생기는 병이라고 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맹장 (충수염)일 것입니다. 아무 예고도없이 복통을 느끼고 그것이 계속적으로 지속된다면 맹장에 의한 통증일 수 있습니다. 맹장염 통증의 특징은  명치 근처에 위화감을 느끼고 그 배의 오른쪽 아래가 아픕니다. 맹장염의 대처법은 병원으로 가서 진단을 받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맹장염이 의심하는 경우 가능한 한 빨리 내과 혹은 소화기 내과를 방문해야합니다.  

 

급성 위염으로 인한 복통

스트레스성복통

급성 위염에 의해 갑자기 복통을 느끼기도합니다. 급성 위염은 위 점막에 염증이있는 병으로, 그 원인은 과식 · 과음, 담배, 스트레스 등 다양합니다. 급성 위염의 주요 증상은 복통, 복통, 메스꺼움, 식욕 부진 등입니다. 급성 위염은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한다면 어느 정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식생활을 평소에 조절하고 만약 급성위염이라면 소화기내과를 가 진찰을 받아야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