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드럽고 젊어보이는 피부를 위해 우리는 피부관리실이나 피부과를 찾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피부의 세포회전율을 높여 관리를 하는것만큼의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피부과를 다니는 분들이라면 함께 병행해서 먹는다면 피부관리효과는 더 배가 될 것입니다.


 

여드름피부관리

블루베리

 

활성산소는 피부를 처지게 만들고 콜라겐을 감소시켜 주름이 생기기 쉽게 합니다. 때문에 황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줘야 하는데 대표적인 것이 블루베리입니다. 블루베리는 노화를 예방해주고 피부를 매끈하게 해줍니다.

추천 메뉴 : 블루베리 스무디(요거트), 블루베리 머핀


피부에좋은음식

빨강 피망(파프리카)

 

밝은 색의 채소는 처진피부를 탱탱하게 해주는 성분이 풍부한데 빨강피망에는 녹색피망보다 베타카로틴이 100 이상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C가 2배, 비타민A의 함유량은 10배 해당한다고 하니 건조하거나 주름진 피부에 좋습니다.

추천 메뉴 : 파프리카 샐러드, 파프리카 볶음, 베이컨말이, 파프리카피클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단백질이 많은 과일입니다. 또한 보습력이 뛰어나 화장품재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비타민E는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UV광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줍니다.

 

추천 메뉴 : 아보카도 샌드위치, 아보카도와 구운 스테이크, 샐러드


 

 


양파

 

양파에는 케르세틴, 주름을 방지해주는 항산화물질 등이 풍부하며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는 식품입니다. 또한 피부에 유해한 UVA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고 여드름피부에도 좋습니다.

 

추천 메뉴 : 양파즙, 어니언피자, 양파와인, 발사믹소스


피부에좋은과일

고구마

 

피부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은 고구마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비타민A는 세포가 빠르게 재생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비타민C는 멜라닌색소를 줄여주고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 피부탄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추천 메뉴 : 고구마 맛탕, 떠먹는 고구마피자, 튀김


피부관리

석류

 

여성들, 특히 갱년기여성에게 좋은 석류는 비타민C, 항산화물질, 칼륨,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주근깨와 기미를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속 수분을 증가시켜줍니다. 또한 석류는 각질제거에도 좋아 시중에 있는 팩을 사다가 하면 좋습니다. 직접 권하지 않는 이유는 붉은 성분이 얼굴에 얼룩을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 메뉴 : 석류즙, 석류차, 효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